I. 서 론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이 경제 발전과 사회발전에 미치는 역할이 커짐에 따라 세계 각국으로부터 주목받는 중점 산업으로 부상하였다. 세계적으로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을 발전시키는 붐이 일고 있다. 지식경제사회가 도래하면서 세계 각국의 문화발전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영상문화콘텐츠
I. 서 론
최근 원소스-멀티유즈(OSMU, 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드라마·만화 영화(애니메이션)·게임 등 콘텐츠의 확대·재생산이 활발해지면서, 콘텐츠 산업에서 저작권뿐만 아니라 상표(드라마 제목 등)·디자인(굿즈 디자인) 등도 중요해지고 있다. 콘텐츠 분야는 지속적으로 신기술이 도입
Ⅰ. 서론
대학은 사회의 존재양식을 반영한다. 따라서 이러한 사회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대학의 교육환경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였는데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대학교육의 대중화 및 그에 따른 다양화를 들 수 있다. 이러한 대학교육의 양적인 증가에 따른 대중화는 전 세계적인 추세로서 고등
수업 학생들의 예시를 학급에게 보여준다.
7‘
전자칠판
태블릿 PC
▣ Students' Activity
1) Each group of students starts working on the name of their restaurant and menu
-각 모둠은 그들의 식당 이름과 메뉴를 정하기 시작한다.
태블릿 PC를 이용해 사진 등을 이용하여 전자 메뉴판을 만든다.
20‘
2) Student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1.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실행해보시오. 이후 실행한 어플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1) Endless Learning Application
디지털교육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
1.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실행해보시오. 이후 실행한 어플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1) ABC Kids
ABC Kids 애플
콘텐츠의 이해’에서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바탕으로 카카오게임즈가 2023년 출시한 '에버소울을 대상으로 게임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였다. 에버소울은 유저가 정령의 부름을 받는 구원자가 되어 다양한 정령들을 지휘해, 미래의 지구를 지키고 세계를 구한다는 판타지 세계관을 그린다. 캐릭터 스토
온달 콤플렉스
계급질서의 패러다임 속에서도
자신의 욕망을 펼치고자 하는
민중의 심리적 열망이
만들어낸 온달의 삶
.
.
평강의 모습
온달모
“내 아들은 누추하여 귀인의 짝이 되기에 부족하고 우리 집은 지극히 누추하여 귀인의 거처할 곳이 못됩니다.”
평강
“옛 사람의 말에 ‘
콘텐츠에 정규 교육과정 내용에 탑재하여 개발된 게임 콘텐츠를 컴퓨터라는 매체를 통해 수업에 적용, 학생 개별적으로 현실과 유사한 환경 안에서 게임을 수행함으로써 개념과 원리를 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교재를 활용하여 게임을 통해 체험한 개념과 원리를 인지
수업은 교육부가 제시한 세 가지 형태인 실시간 화상 수업, 학생이 미리 제작된 강의를 보고 교사가 피드백하는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학습 내용 요약과 같은 과제 수행 중심 수업으로 이뤄지고 있다(교육부, 2020. 3. 27). 이후 코로나19 감염확진자 수가 점차 줄어들면서 2020년 5월 20일, 고등학교 3학년부